광령푸드 멜스 엔초비 페이스트 츄릅 내돈내산 공구템 후기 초로롭
안녕하세요.
저는 파스타를 집에서 자주 해먹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파스타 면과 더불어 소스 및 재료도 엄청 좋아하고 찾아다니는 사람이에요.
그런 제가 인스타그램에서 솔깃한 제품! 엔초비 페이스트 공동구매를 보았어요!
(공구한 인스타그램은 인스타툰 작가 김솜님 이었어요)
그것이 바로 광령푸드 멜스 엔초비 페이스트 입니다.
멜스?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멜젓이 떠오르신다면! 제주에서 흑돼지 좀 드셔보셨군요!!!
멜스는 제주산 꽃멸치로 만들어졌다고 해요~
아! 여러분 광고 아님 협찬 아님 호기심으로 샀다가 오호라? 하고 알려드리려 쓰는 글입니다😉
이 제품을 구매하면서 왔던 레시피 엽서가 있는데 엽서의 일러스트도 엄청 귀엽고 꽤 디테일한 조리법이라
마음에 들었어요~💕
패키지와 색감이 정말 마음에 쏘옥 들어서 식탁에 올려두어도 그 자체로 이쁨쁨!!!
멜스 엔초비 페이스트는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 제주산 꽃멸치를 원재료로 하여 깔끔해요!
저는 3가지 맛을 전부 맛보고 싶어서 세트로 구매했죠~
파스타 자주 해먹고 고기도 자주 먹는데 집에 멜젓은 없었거든요?
광령푸드 멜스 엔초비 페이스트 하나 있으면 파스타부터 고기구이까지 활용도가 높을듯해요!
심플한데 귀여운 색감이 아주 좋습니다. (자꾸 패키지 이야기하게 되는데 역시 시각적으로 이쁜게 중요한 사람인가봐요 ㅎㅎ)
멜스 페이스트는 오리지널, 스파이시, 갈릭 세가지 맛이 있어요.
오리지널은 2년 이상 숙성한 꽃멸치 +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스파이시는 오리지널 + 레드페퍼!
갈릭은 오리지널 + 국내산 마늘!
원물들이 좋아서 저는 조금 더 안심하고 먹겠군 하는 마음으로 구매했거든요 히히
(요즘 대두유는 피하려고 하고 있어요..물론 아예 안먹기는 불가능🙄)
저는 도착하고 바로 오리지널을 먹어보았습니다.
무엇보다 오일 파스타 좋아하는데 엔초비로 맛을 내어보자~ 하면서 시작!!!
주의 사항이 적혀 있는데 저는 더 맛있어지라고 오픈한 제품은 냉장고에 넣고 나머지는 실온 보관 하고 있습니다.
광령푸드 멜스 엔초비 페이스트는 수입산 엔초비 대비 염도를 20% 줄였다고해요.
그래서인지 그냥 먹어도 윽 짜! 하지 않았어요🖐
김솜 작가님의 귀여운 일러스트 엽서와 레시피 엽서💕
김솜 작가님의 인스타툰을 보면서 공감가는 부분들이 많아 위로 받고는 합니다.
나만 그런게 아니구나.. 그래... 많은 사람이 그런 순간이 있는거구나..하면서요.
일종의 동질감 이랄까요?
혹시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 남겨요!
https://www.instagram.com/yellow2ith.me/
넉넉한 유통기한 2025.11.07
(사실 지나도 별 상관 없는거 아닐까 싶긴해요 염도가 있는 제품이라서🙄)
하지만 맛있으니 1년이 뭐에요 6개월도 채 안되어서 다 먹을듯!!!
냉장고에 붙여두니 자꾸만 그 맛이 생각나서 자주 해먹게 되는 위험이 있어요!
하지만 맛있는걸요~ 적당히 먹고 운동 하면 괜찮지 않겠어요?
맛있는거 놓치고 사는거 속상하잖아요~~~ 😉
파스타의 재료는 단촐합니다.
마늘, 멜스 엔초비 페이스트 오리지널, 페페론치노, 올리브오일, 새우 적당량, 스파게티면
오일도 넉넉히 마늘도 넉넉히 통마늘로 썼어요.
사실 마늘의 싹은 제거하는게 좋다고해요 (가스 유발을 한다고 알고 있는데 저는 대수롭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 그냥 먹습니다 ㅎㅎㅎ)
올리브오일에 잠긴 마늘이 반쯤 익어갈때 새우와 페페론치노를 넣어서 섞어줍니다.
그리고 밑간으로 페이스트를 조금 넣어주고요~
스파게티면을 넣고 간을 조금씩 봐주세요~ 저는 페이스트를 꽤 넣었다! 싶었는데 간이 살짝 부족했어요.
음? 아! 확실히 염도를 줄인게 맞구나 싶었어요. 보통 수입산 엔초비를 썼을때의 양으로 했더니 간이 좀 싱거웠습니다.
광령푸드 멜스 엔초비 페이스트는 염도가 낮아서 꽤 많은 양을 넣어도 괜찮더라고요.
감칠맛은 올라가는데 짜지는 않아서 제 기준 소금으로 간 추가하는것도 괜찮은 방법이겠다 싶었어요.
짜잔~ 완성된 엔초비 오일 파스타💛
파스타는 항상 왜 그런걸까요... 양이 작아보여서 면을 넣으면 불어나는 마법같은 일이 벌어집니다.
둘이 먹는데 3인 이상의 양이 되어버렸어요 ㅎㅎㅎ
그렇지만 여러분 놀라지 마세요~ 다 먹었어요~~~~~ 캬하하하~~~🎶
엔초비 페이스트에서 나오는 고소함 그리고 감칠맛 + 새우의 탱글함이 어우러져서 아주 그냥 NICE!
엔초비 페이스트로 만든 오일 파스타와 입을 개운하고 상큼하게 해줄 당근라페를 얹은 샐러드와 함께하니 질리지 않고 그냥 쭉쭉쭉 들어가더라고요 ㅎㅎㅎㅎㅎㅎ
여러분의 주방에 엔초비가 있다면 꽤 괜찮은 대체품이 될거라고 생각되요.
예전에 언니네 산지직송 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배우 염정아님이 1회에서 잡은 멸치로 엔초비를 만드신거 보면서
저 맛 궁금하네 싶었거든요?
제가 직접 생멸치 잡을 용기도 구할 경로도 어려워서 엄두가 안났거든요 ㅎㅎ
광령푸드 멜스 엔초비 페이스트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주산 멸치니까!
더욱 안심되고 편안한 마음으로 구매하실 수 있을거에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내돈내산 입니다. 뻥은 못치는 1人)
제가 다른 맛과 다른 레시피를 가지고 올테니 기다려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